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뮌헨->프라하이동-동유럽,발칸여행

4/1 (월)

날씨는 계속 양호함.


뮌헨공항으로 이동하여 차를 받아서 본격적으로 자동차로 동유럽, 발칸여행을 시작하는날이다.

뮌헨공항에서 -> 뮌헨 중앙역으로 이동할때 전철비를 11.6유로/인 지불했는데,  다시 공항으로 갈때는

그룹티켓 (2인~5인까지 탑승가능함)을 구입하는데 24.3 유로를 지불했다. 

전철비가 꽤비싼편인데 그룹으로 티켓팅할경우 할인됨을 알아두면 좋을것같다.


공항에서 리스회사 직원을 만나서 공항근처로 이동후 리스차량을 인도받고,  기름 채우고,  프라하로 출발한다.

뮌헨공항에서 -> 프라하까지 약 380km 3~4시간 소요되는데,  중간에 휴게소를 들러  뮌헨중앙역 근처에서 사온 햄버거를 먹고,

커피,  음료수, 맥주한잔하며 쉬었다 간다.  프라하 숙소에 오후 5시~6시 정도에 도착했다.


독일 고속도로는 통행료가 없고,  중간중간 제한속도가 없는 우리가 흔히말하는 아우토반이라 불리우는 고속도로를 달려 프라하로 간다.

체코국경은 여권검사나 기타 아무 제약없이 자동차도로를 달려 통과한다.  즉 국경을 넘는데 여권검사가 없다. 

국경을 넘어가는건 이정표를 보고 알수있다. 

체코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휴게소에서 구입해야하는데 비넷이라하며, 10일짜리가 가장 기간이 짧고, 한달, 1년짜리가 있다.

10일간 이용가능한 비넷 가격은 310코로나,  유로로 환산하면 약 12 유로 정도 되는데,  휴게소에서 18유로를 내라한다.

310코로나(약12유로)를 내던지, 체코돈이 없으면 18유로를 내라한다. 

이제 막 국경을 넘어왔는데...체코돈이 있을리 없다.  결국 18유로를 냈다 -  폭리성 환률적용이다.


이번여행에서 raintree가 가장 한량이다.  리스차량 운전은 부부한정으로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청마님, 에소님이 운전가능한데

분위기를 보면 청마님이 대부분 운전대를 잡으실것같다.  청마님은 새로구입한 컴팩트한 사진기로 세세하게 사진까지 담으신다.



뮌헨 중앙역 근처에 위치한 우리가 묵었던 호텔.

호텔 위치좋고,  침구류등 룸상태 양호하고,  가장 좋았던건 아침 조식이 훌륭하다. 음식종류가 다양한 편이고

대부분 맛있다.   raintree가 좋아하는 수박, 메론, 오렌지, 자몽, 키위등 모든과일이 맛있다

3성급이지만 이번96일 여행기간중 가장 비싼호텔중 한곳이다. 교통의 중심지 중앙역 근처라서 그런것같다.

비싼대신 뮌헨의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구경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호텔조식



뮌헨 중앙역



뮌헹공항까지 타고갈 전철 

 S8 옆에 비행기 표시가 되어 있다



호텔 내부




리스차량.  푸조 5008  번호판이 빨간색이라서 리스차량임을 쉽게 알게해준다.



공장에서 갓 출고된 따끈따끈한 신차다.

고속도로에서 130km 속력임에도 승차감 좋고, 정숙성이 양호하다





네비게이션.




휴게소에서 쉬어간다.




체코가 많이 변했고, 현재도 변하는 중이다. 

2001년 쯤에 왔을때 보였던 회색톤의 우중충한 건물외벽 색감이 화려한 색으로 변신되었고, 현재도 진행중이다.






체코 프라하 숙소.  apt 3층 독채,  침실2개,  욕실 2개, 거실, 주방, 와이파이등 룸 상태가 양호하다




한별은 현재 누워있는 소파를 마음에 들어한다. 간격이 넓어서 침대대용으로 사용가능할것같다며



주방



방1,



침실2




침실3



프라하에서의 저녁식사.

한별, 에소님의 손끝에서 탄생한 마법의 저녁식사다.

프라하의 어느 슈퍼마켓에서 장을 본 식료품 물가는 저렴하다. 

돼지고기 삽겹살 약 1kg에 우리돈 7,000원 정도 하는데 씹는맛이 쫀득하고 잡냄새가 전혀안나고 맛있다.




오이의 아삭거림이 좋다.


된장국.



고주장, 쌈장에 아삭이 고추.  고추는 뒷맛이 기분좋게 약간 맵다



아삭이 배추의 아삭아삭 씹는맛도 일품이다

체코 맥주는 물값보다 싼듯싶다.  500ml 캔이 1,000원정도한다



과일류도 저렴하면서 맛있다.




체코  여러곳에서 환전하는데 장난을 친다.  수수료가 넘 높다.  ATM기도 동일하다 - 다그런건 아니겠지만...

환전관련 조심해야된다. 구글검색하면 환율좋은곳 쉽게 찾을수 있다.  환전이 쉽지않은 위치라면 카드결제가 대안이 될수 있다.

체코 프라하에서 환전은 검색하고, 가이드에게 물어본다든지해서 알아보고 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