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회의 개선(안)
운영진 모임의 효율성에 대하여 개인생각을 올립니다.
한달에 한번 저녁시간에 회의를 하다보니 안건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의가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다양한 생각들이 정리되어 어떤 결론에 도달하기까지는 충분한 의견개진 시간이 필요한데...
반대로 결과를 기다리는 회원님들은 기다리다 지치는 상태가 되고, 처리건수는 적고....
6기 첫운영진회의 안건은 10개, 결론도출은 5개...
5개조차도 토의시간이 부족하단 느낌이들고, 나머지 5건은 토의조차 못했슴
그렇다고 운영진 회의를 여러번 할수도 없기에....
아래사항을 제안해봅니다.
<아 래>
운영진 논의방에서 논의하는것을 제도화했으면 합니다.
주제 발의자가 안건을 수시로 공지하여, 의견을 수렴한후 정리하고, 그내용을 투표에 붙여
2/3이상 찬성하면 회장의 추인을 받아 공지방에 수시로 게시했으면 합니다.
<진행방법은>
운영진논의방에 운영진이 상시 안건제시하면...
발의자가 그안건에 대해 주제설명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등록하고,
온라인상 댓글또는 답글로 논의를해서, 의견취합하여 정리후,
단일안으로 정리되면 공지사항에 발표하고,
2~4개안이 나오면 다수결로 투표해서 결정하여 공지방에 게시하면,
충분히 논의 할수있고, 시간을 단축할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결과를 공지하기전에 회장단의 최종확정을 추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지요.
그리고 1달에 한번 운영진회의시는 중요사안 또는
온라인상 거론하기 곤란한건등을 1~3건정도만 가지고 토의를 했으면 합니다.
이상은 개인적인 의견이구요....다른의견 대환영합니다. (댓글 또는 답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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