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를 위한 비지니스>
2020부터 베이비부머 실버층진입.
베이비부머들은 부유,활동적이기에 이들을 대상으로 신 비지니스 확인
베이비부머의 특징
건강, 가족, 여가, 사회참여, 디지탈라이프
프로 액티브 케어 비지니스 - 질병예방으로 심리적안정, 두뇌헬쓰클럽
원거리 효 비지니스 - 부모와 살지않아도 부모봉양 책임돕는 비지니스부상
혼자사는 부모의 가스,전기등 사용량 원거리체크 및 관리
목적지향 휴 비지니스
각분야 전문가와 여행하면서, 음악등 체험 즉 여행과 교육결합한 프로그램
50세 이상 참여하는 시니어 체육대회(골프등)
베품, 나눔지원 비지니스
실버시대 경혐과 지식을 지역경제활동에 활용
지역 중소기업에게 자신들의 지식과 경영노하우를
저가에 교육하는 컨설팅 인기
베이비부머는 스마트폰 등 IT기술에 익숙하면서도 아날로그식 감정을 갖고 있는 세대임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버 언급안하면서 맞춤서비스
기업은 실버층 대상 비지니스 미비함
실버대상 상품 개발 향후 동남아 수출까지 검토해야함.
'개인자료 >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대 아저씨가 하지말아야할일.(펌) (0) | 2013.09.04 |
---|---|
미국의 아웃도어활동(펌) (0) | 2012.11.01 |
세리동영상 내용정리 (0) | 2012.09.07 |
세컨드하우스(펌) (0) | 2012.09.06 |
등산화비교 (2) | 2012.09.05 |